대박도너츠 원주 꽈배기 달인 vs 와일드 캠핑 달인 모습



'생활의 달인'에서 쫄깃담백한 원주의 꽈배기 와 와일드 캠핑 달인의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6월 11일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원주 꽈배기·도너츠의 달인, 와일드 캠핑의 달인 등 다양한 달인들이 소개된다.수십 년간 국민간식의 자리를 지켜 온 꽈배기. 꽈배기라고 다 같은 꽈배기가 아닙니다. 


전국의 내로라하는 많은 꽈배기 집 가운데, 지역을 넘어 전국구로 인기몰이 중인 한 가게를 찾았다. 국문호 (男 /경력 30년), 김구순 (女 /경력 30년), 국승완 (男 /경력 15년) 달인 가족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곳 꽈배기는 고소한 맛이 난다는 것에서 한 번, 튀긴 꽈배기에서 기름의 느끼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것에 두 번 놀라게 된다. 그 맛을 좌우하는 건 다름 아닌 반죽에 들어가는 반죽물입니다.


풍로에 구은 군밤을 넣고 끓인 찹쌀죽에 직접 담근 식혜, 국산콩가루까지 반죽물에 들어가는 재료부터 맛이 있을 수밖에 없는 조합이다. 두 번째 비법은 특별한 방법으로 반죽을 발효시키는 것입니다.



공개할 수 없는 달인만의 노하우로 발효한 반죽으로 꽈배기를 꼬아튀겨 내면 스며들지 않고 식은 후에도 기름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 담백한 꽈배기가 완성된다. 달인 가족은 30여년의 세월 동안 꽈배기 하나를 만들기 위해 정성을 다해 왔다. 오늘도 시장골목마다 고소한 꽈배기 냄새를 퍼뜨리는 그들의 인생사와 꽈배기 외길에 얽힌 사연을 함께 만나봅니다. 


지금껏 ‘생활의 달인’은 가지각색의 다양한 와일드 캠핑 달인들을 소개 했지만 오늘 소개할 캠핑 달인에게는 어느 때보다 특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특전사 출신의 캠핑 고수인 박은하 (女 / 38세 / 경력 10년) 달인이 그 주인공입니다.




겉보기엔 연약하고 아름다운 여성인지라 야생에서의 모습을 상상하기가 쉽지 않지만 달인에겐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강력한 생존본능이 있다. 건장한 남성도 버티기 힘들다는 특전사 시절을 보낸 달인은 그때 익힌 생존 노하우를 접목해, 와일드 캠핑을 즐긴 지도 어언 10년째 입니다.


기존의 와일드 캠핑 달인들과 견주어도 손색없음은 물론, 직접 개발한 달인표 기술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평소에 신는 하이힐로 불을 피울 뿐 아니라 립스틱을 부싯깃으로 사용하는 놀라운 응용력을 보여준다. 가정의 식단을 책임지는 주부 3단의 솜씨로 푸짐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개성만점 매력의 캠핑 고수이자 외유내강의 아이콘인 그녀의 부드러움 속에 숨은 진짜 실력이 지금 공개된다. 원주 꽈배기·도너츠의 달인, 와일드 캠핑의 달인은 오는 6월 11일 밤 8시 55분에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돌뻐꾸기

'아름다운 숲의 소통노래'와 같이 좋은 소통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