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가덕도 신공항 추진... 김해신공항은 잘못된 정치적 판단



가덕도와 김해의 신공항에 대해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이 말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은 25일 "김해신공항은 잘못된 정치적 판단"이라며 "가덕도신공항 재추진에는 추호도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오 당선인은 이날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가덕도신공항 재추진 공약은 선거용이 아니다"며 "부산의 백년대계를 위해 반드시 이뤄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행정 패턴의 대전환도 예고했습니다.

그는 "행정을 관료 중심에서 시민 중심으로 완전히 바꾸겠다"며 "시민과 소통하는 협치의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는 "이를 위해 시장직 인수위원회에 시민소통위원회를 두고 시민들로부터 정책 제안을 받아 이를 시정 목표에 반영하도록 했다"며 "취임 이후에도 소통위원회는 다른 이름으로 계속 가동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 당선인은 신공항 재추진 방침과 관련해 "김해신공항은 잘못된 정치적 판단이다. 김해신공항 건설로는 24시간 운영이 안되고 항공수요 증가에 따른 확장성도 없기 때문에 부산의 백년대계를 볼 때 김해신공항 건설안을 지금 중단하고 가덕도로 가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김해신공항 결정 당시에는 주변 자치단체의 반대가 많았지만, 지금은 주변 여건이 많이 변했다"며 "2028년까지 가덕도에 미주와 유럽으로 가는 중·장거리 노선 활주로 1개를 건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오 당선인은 1995년 첫 민선 지방선거 이래 23년 만에 민주당 후보로 부산시장에 당선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방권력 교체를 염원하는 시민들이 저를 시장으로 만들었다"며 "시민 여러분 모두가 시장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업무 인수와 조직 개편 등과 관련해 "변화에는 다소 간의 혼란이 있게 마련이다"면서 "그러나 몇개 주요 공약을 제외하고 시정 전반에 급격한 변화는 주지 않을 것이다. 시정의 연속성은 유지돼야 한다"고 말했다.

오 당선인은 광역상수도 문제, 신공항 문제와 관련해 "이른 시일 안에 김경수 경남도지사 당선인을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부산∼목포 간 KTX 신설과 관련해 전남도지사를 찾아가 만나 깊이 있는 논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로그 이미지

돌뻐꾸기

'아름다운 숲의 소통노래'와 같이 좋은 소통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