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렴대옥 김주식, 수준 높은 완벽경기.. 프리 진출



피겨 페어쇼트 종목에서 북한의 렴대옥 김주식조가 완벽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렴대옥(19)-김주식(26 이상 북한)은 2월14일 강원도 강릉시의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페어 쇼트프로그램서 기술점수(TES) 38.79점, 구성점수(PCS) 30.61점, 합계 69.40점을 받았습니다.

출전 선수 22팀 중 10번째 순서로 나선 렴대옥-김주식은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로써 상위 16팀이 나설 수 있는 프리스케이팅 진출에 성공했다.

또 렴대옥-김주식은 지난 1월 동메달을 땄던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선수권 대회'에서 받은 쇼트프로그램 ISU 개인 최고점 65.25점도 경신했다.



제프 벡의 'A Day in the Life'에 맞춰 쇼트프로그램을 시작한 렴대옥-김주식은 트리플 스로우 트위스트 리프트, 사이드 바이 사이드 트리플 토루프 점프, 스로우 트리플 루프 점프 등 어려운 점프 기술들을 큰 실수 없이 해냈다.

렴대옥-김주식은 페어 콤비네이션 스핀, 리프트, 스텝 시퀀스, 데스 스파이럴을 선보이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한편 렴대옥-김주식은 북한 선수로 피겨스케이팅에서 유일하게 자력 출전권을 따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렇게 큰 올림픽 무대에 출전한 것이 처음이서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렴대옥-김주식도 수준 높은 연기,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화답했다.


블로그 이미지

노래숲 돌뻐꾸기

'아름다운 숲의 소통노래'와 같이 좋은 소통 공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