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F/W 컬렉션] 시지엔 이.. '한국적 요소' 모습



우리나라 2018 F/W 컬렉션 소식이 전해져 소개해 드립니다.

'시지엔 이'(C-ZANN E)가 '패션코드'(Fashion KODE)에서 선보인 쇼의 테마는 ''이다.


지난 17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 '패션코드' 2018 F/W에서는 디자이너 이서정의 '시지엔 이' 컬렉션 쇼가 진행됐다.

시지엔 이는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한 브랜드다. 전통 소재와 제작 기법을 서구식 기성복에 맞게 재해석한다. 한복의 여밈, 깃선의 단순함과 고름의 단아함, 한국적인 디자인 모티브를 서양인의 패션 감성에 맞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쇼에서 역시 한복에서 볼 수 있는 소재와 요소를 곳곳에 접목한 의상을 볼 수 있었다. 

한복의 깃을 턱시도의 칼라처럼 연출한 재킷, 랩 형태의 원피스, 소매와 팔 부분의 매듭 장식을 살린 케이프 장식 아우터 등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제공=2018 F/W 패션코드특히 의상의 뒷부분에 흉배를 장식한 것이 흥미로웠다. 문관을 뜻하는 학 문양 자수를 넣어 한국적인 미를 배가했다.

이 밖에도 슬릿 또는 플리츠를 활용한 스커트와 원피스, 볼륨감을 살린 푸퍼 패딩 등이 한국적 아름다움과 만나 단아하게 등장했다. 컬러 팔레트는 화이트 그레이 블랙 등의 모노톤으로 꾸며졌다.



/사진제공=2018 F/W 패션코드

/사진제공=2018 F/W 패션코드

한편 지난 3월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진행된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Fashion KODE)에는 100여개의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가 국제 패션 수주회에 참여했다. 

2개의 해외 브랜드와 10개의 국내 브랜드가 패션쇼를 진행했다. 

또한 일반인들이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코드 마켓', 디자이너의 개성을 담은 '디자이너 아트워크 엽서 전시' 등이 열렸다.


블로그 이미지

돌뻐꾸기

'아름다운 숲의 소통노래'와 같이 좋은 소통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