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사퇴 결사 반대청원 이유는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6.13 지방선거의 패배에 책임을 지고 사퇴를 했습니다.


6·13 지방선거 참패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사의를 표한 가운데 홍 대표의 사퇴를 막아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했습니다.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누리집을 보면, 홍준표 대표의 사퇴를 반대한다는 청원이 여러건 올라와 있다. 한 청원에는 “홍준표 대표를 가장 칭찬하고 싶은 것은 문재인 정부 집권 이후의 행보. 국정 지지율 70%를 넘나드는 문재인 정부의 행보에 뚜렷한 근거도 없이 사사건건 반대를 하고 평가절하하는 것은 어지간한 정신력이 아니고서는 하지 못할 행태”라고 비꼬았다. 또 다른 청원은 “국민들에게 늘 큰 웃음 주는 홍준표 대표 사퇴를 강력하게 반대한다”고도 했습니다.





한편 홍 대표는 지난 13일 지상파 방송 3사의 출구조사 결과가 나온 뒤 자신의 페이스북에 “The Buck Stops Here!(모든 책임은 내가 진다)”는 글을 남겨 사퇴를 시사했다. 이날 밤 9시께 다시 페이스북에 “출구조사가 사실이라면 우리는 참패한 것”이라며 “참패에 대한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개표가 완료되면 내일 오후 거취를 밝히겠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14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리는 최고위원회의에서 거취를 표명할 예정이다.


---------------------------------------------------------------------------------------

''  홍준표 대표 사퇴 발언... "나라가 통째 넘어갔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지방선거 참패의 책임을 지고 대표직에서 사퇴했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반성과 성찰은 없었습니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열린 최고위원회에 참석해 “우리는 참패했고, 나라는 통째로 넘어갔다. 모두가 제 잘못이고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다”며 대표직 사퇴를 선언했다. 그는 “국민 여러분들의 선택을 존중한다”며 “오늘부로 당 대표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그는 1분여간 준비한 발언을 간단히 읽은 뒤 질문도 받지 않고 곧바로 회의장을 떠났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를 ‘좌파 정부’로 규정하며,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를 지방선거 주요 슬로건으로 활용해왔다. 지방선거 결과 더불어민주당이 압승을 거두자, 이에 대해 “나라가 통째로 넘어갔다”며 부정적인 평가를 덧붙인 것입니다.


그는 전날 방송 3사의 출구조사에서 대구·경북을 제외한 나머지에서 전패하는 것으로 나타나자 “아직도 믿기지 않은 부분이 있다”며 최종 결과가 나올 때까지 개표 상황을 지켜보고 거취를 표명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최종 개표 결과, 출구조사 내용이 현실화되자 14일 오전 사퇴의 뜻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수정당 역사상 ‘유례없는 참패’에 당내도 술렁였다. 홍 대표 사퇴 발표에 앞서 지도부 사퇴부터 줄줄이 이어졌다. 당 지도부에 대한 성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보수의 혁신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반성이 함께 터져나왔다. 김태흠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1년간 홍 대표 견제를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역부족이었다”며 사퇴의 뜻을 밝혔다. 주광덕 경기도당 위원장도 “민심과 당심 모두를 우리 당 스스로 저버렸다”며 도당위원장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할 뜻을 밝혔다. 심재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해 대선으로 민의의 처절한 심판을 받았음에도 거듭나지 못했다”는 자책의 글을 올리며 “존폐 위기에 버금가는 국민의 경고 앞에 남은 것은 통렬한 자기반성과 철저한 자기혁신밖에 없다”고 썼습니다.


자유한국당은 15일 낮 2시 비상의원총회를 열고 당 수습 방안 및 차기 지도부 구성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당 대표 권한대행으로서 최고위원회 직후 기자들 앞에 나선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번 선거를 통해 성난 국민의 분노에 어떻게 답할 것인지, 냉정하고 치열한 논쟁을 갖겠다”고 말했다. 일단 비상대책위원장 체제로 전환한 뒤, 조기 전당대회를 열어 지도부를 교체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됩니다.


하지만 ‘보수정당 역사상 최악’의 패배에 직면하면서, 당내에선 단순한 지도부 교체·쇄신 작업을 넘어 보수 대통합론, ‘당 해체론’까지 다양한 요구가 터져나오고 있다. 김용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정체성과 신념 체계를 재정립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 그런 연후에야 새로운 리더십을 어떻게 세울지, 무엇을 할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썼다. 영남권의 한 초선의원은 “조기 전당대회를 통한 지도부 교체 정도로는 도저히 국민들이 원하는 보수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어렵다고 본다. 재창당이든 해체든 ‘보수 대통합’을 통한 인적 변화가 수반되어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일부 초선의원은 오는 16일 모임을 열어 당 쇄신 방안을 논의하는 등 당내에서 뜻을 함께하는 의원들 간 의견 교류도 물밑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돌뻐꾸기

'아름다운 숲의 소통노래'와 같이 좋은 소통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