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초등학생 논란, 시킨 사람의 의도는?



대구 초등학생 논란이 세간에 충격을 주고 있다. 대구 초등학생들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비난조의 말을 던지는 영상은 교육상 문제가 언급되며 논란을 낳고 있다. 


대구 초등학생 논란은 영상으로 불거졌다. 태극기를 든 대구 지역 초등학생들이 "문재인은 빨갱이"라고 외치는 동영상이다.

지난 4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대구 초등학생들이 "문재인은 빨갱이"라고 외치는 영상이 올라왔다. 대구 초등학생들의 영상은 빠르게 확산되며 논란을 일으켰다.

대구 초등학생들이 색깔론을 드러낸 이 당황스러운 영상. 대구 초등학생 5~8명이 대구 달서구 본리네거리 한 식당 앞에서 마치 태극기집회 속 태극기 부대처럼 태극기를 흔들며 "문재인 빨갱이"를 반복해서 외치고 있다.  


대구초등학생


해당 영상은 ‘대구 초등학생 논란’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 등에서 빠르게 퍼졌다.

대구 초등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문재인은 빨갱이’라고 외쳤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영상을 촬영한 이가 있다는 점으로 미뤄 누군가 시킨 것 아니냐는 말들이 나온다. 


대구 초등학생 영상을 두고 일각에서 "먹을 것을 주면서 시켰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또다른 논란으로 번지고 있다. 어느 상황이거나 충격인 건 마찬가지지만 후자의 경우는 문제가 더욱 심각하다. 대구 초등학생 영상으로 무엇을 얻으려 한 것인지도 논란점이다.

대구 초등학생 영상을 접한 여론은 배후를 찾아 처벌해야 한다는 등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

"문재인 빨갱이" 대구 초등학생 논란


문재인 대통령을 가리켜 "문재인 빨갱이"라고 외치는 대구 초등학생들의 유튜브 영상이 논란이다. 해당 영상에서 대구 초등학생들 대여섯명은 미리 학습이 이뤄진 듯 반복해서 "문재인 빨갱이"라고 외치며 손에 든 태극기를 흔들어 보였다.


이 영상은 대구 MBC탐구생활 페이스북에 "어른들이 먹을 것을 주면서 시켰다"는 글과 함께 올라왔다. 20~80초 분량의 같은 내용의 영상도 포털 사이트와 유튜브, SNS를 통해 빠르게 공유되면서 확산됐다.


아이들

이에 누리꾼들은 "순진한 아이들을 정치적으로 세뇌 교육시키는 것은 민주주의 교육 시대에 옳지 못한 행동"이라며 아이들을 세뇌 교육시킨 어른들의 잘못을 지적하고 있다.


한편 정치적 보수 성향이 짙은 대구에서는 지난달 31일 한 보수단체가 '박근혜 전 대통령 무죄석방'을 주장하는 태극기 집회를 연 바 있다. 당시 이 단체 회원들은 대구 달서구 두류네거리에서 본리네거리까지 행진하며 시위를 벌였다.


[정치외교 뉴스] - 박주현, 안철수에게 "비례대표 볼모 자유달라”

[일반생활 뉴스] - 카이스트, 로봇 전문가들에게 보이콧 당해.. AI무기개발

[금융 재태크 일] - '드론자격증' 수백만 원 들여 취득후 .. 무용지물 ?

블로그 이미지

돌뻐꾸기

'아름다운 숲의 소통노래'와 같이 좋은 소통 공간

,